UPDATED. 2024-03-29 15:21 (금)
'버닝'의 신점희 미술감독, 칸 영화제 2018 벌칸상 수상
'버닝'의 신점희 미술감독, 칸 영화제 2018 벌칸상 수상
  • 구연미 기자
  • 승인 2018.05.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닝' 완벽한 미장센 전세계가 홀릭

[시사브리핑 구연미 기자]

영화 '버닝'의 신점희 미술감독이 2018년 칸영화제 기술부문 최고상인 벌칸상 수상을 하는 쾌거를 거뒀다

전세계를 홀린 강렬한 화제작 <버닝>이 칸영화제에서 국제영화비평가연맹(FIPRESCI)가 수여하는 2018 칸영화제 국제영화비평가연맹상 수상에 이어 최고 기술상에 해당하는 벌칸상 수상까지 2관왕을 획득한 기쁜 소식을 프랑스에서 전했다.

영화 <버닝>의 신점희 미술감독은 <버닝>만의 독보적인 미스터리를 황홀하고도 리얼한 미장센으로 구현해내며 벌칸상 수상의 기쁨을 함께 했다.

신점희 미술감독은 2002 <오아시스>로 이창동 감독과의 인연을 통해 2018 <버닝>으로 세계적인 벌칸상 수상까지 거두며 전세계에 대한민국 영화계의 위상을 높였다.

영화 <버닝> 속 미술은 장면장면마다 그야말로 한 편의 그림처럼 구현해내 전세계 비평가와 아티스트 및 영화인들에게 큰 호평을 이끈 바 있다.

벌칸상 측은 “<버닝>의 신점희 미술감독은 작품속 등장 인물들의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만들어내는 데 크게 기여하여 이 상을 수여했다고 전했다.

 벌칸상은 촬영, 편집, 미술, 음향을 통틀어 기술적으로 세계적인 가장 영화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상이다. 대한민국에서는 2016 <아가씨> 류성희 미술 감독이 한국인 최초로 수상한 바 있으며, 2년 만에 한국 영화계의 독특한 웰메이드 아트워크 힘을 보여줬다.

  

영화 <버닝>은 유통회사 알바생 종수(유아인)가 어릴 적 동네 친구 해미(전종서)를 만나고,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남자 벤(스티븐 연)을 소개 받으면서 벌어지는 비밀스럽고도 강렬한 이야기.

칸영화제 국제비평가연맹상 수상에 이어 벌칸상 수상까지 전세계를 완벽하게 홀린 최고의 화제작 <버닝>은 절찬상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