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부산의 우수 유아교육, 몽골 울란바토르에 전파한다
부산의 우수 유아교육, 몽골 울란바토르에 전파한다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5.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시 교육청과 협력해 부산시 우호협력도시인 몽골 울란바토르 유치원 교사 초청연수를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초청연수에는 울란바토르시 교육청 부청장을 비롯하여 울란바토르시의 각 구의 유치원장을 포함한 총 15명이 참가하며 이들은 연수기간 한국과 부산의 유아교육 정책 및 우수교육 사례를 배우고, 부산시 교육청, 공·사립 유치원과 부산유아교육진흥원, 다문화교육지원센터 등의 견학을 통해 부산시의 유아교육 현장을  체험할 계획이다.

이번 초청연수는 울란바토르시의 유아교육 환경을 개선하는 부산 시스터빌리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연수를 통해 유치원 원장·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유아교육 우수 운영사례를 현업에 적용하는데 목적이 있다.

부산 시스터빌리지 조성사업은 개발협력 사업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발전에 기여하는 3년간의 프로젝트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울란바토르시 내 유아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유치원 시설 개보수 공사와 유치원 교사 초청연수, 교보재 지원을 추진 중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로 울란바토르시 내 유아교육 관련 정책과 유치원 운영 관계자들이 부산시 유치원 원장·교사들과 서로의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현업에 적용 가능한 개선점을 찾아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주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시스터빌리지 조성사업 외에도 개발도상국 자매우호협력도시에 부산 해외봉사단을 파견하고, 교통, 해양수산, 농업 등 부산의 우수 기술을 해외에 전파하는 등 다양한 부산형 ODA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