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학교밥상 식중독 ZERO
학교밥상 식중독 ZERO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6.1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교육지원청, 간부공무원 학교밥상 특별점검 실시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대구서부교육지원청 서정하 교육장과 국.과장 등 간부공무원 총 8명은 6월 4일부터 6월 12일까지 하절기 기온상승으로 인한 식중독 예방과 학교급식관계자의 관심도 제고를 위해 관내 급식학교 8개교를 대상으로 불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교육장 등 간부공무원이 기온이 상승하는 시기에 학교급식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납품 식품의 검수 참여, 전처리 및 조리실 청결상태 등 학교급식 운영 전반에 걸쳐 철저한 위생관리와 조리로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리종사자에게 경각심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실시된다.

특히, 서정하 교육장은 6월 7일 아침 일찍 경운중학교를 방문하여 납품되는 식재료의 원산지 및 신선도 등의 품질을 확인하고 조리과정, 급식시설 및 조리기구의 위생 및 청결관리를 직접 점검했다. 

아울러, 조리종사자에게는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학교급식으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질 높은 음식이 제공되어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2018년 신학기 3 ~ 4월에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53교에 대해 급식기구 미생물 검사(칼, 도마, 식판, 음용수) 및 4 ~ 5월 중 26교에 대해 식재료 안전성 검사를 실시했다.

또 한, 매년 각급학교에 대해 실시하는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은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학교급식점검단(교육청, 행정구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을 구성하여 3월말부터 연말까지 실시하여  “학교급식 위생관리수준 향상과 식중독 예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