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대구학생이 지은 네팔 심파니 휴먼스쿨 학생들, 대구에 오다.
대구학생이 지은 네팔 심파니 휴먼스쿨 학생들, 대구에 오다.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6.17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같이의 가치’ 함께 라서 더욱 행복한 오늘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지난 16일 대구광역시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아 네팔에 지은 심파니 휴먼스쿨 소속 초, 중, 고등학생과 교장(킴랄커트리)선생님등 손님들을 맞이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은 지난 4월 26일 네팔 심파니 현지에서 학교 완공식을 가졌고, 이번 학생과 교장을 초청함으로써 네팔 학교 짓기에서 끝나지 않고, 새로운 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게 되었다.

네팔 심파니 휴먼스쿨 교장과 학생은 6월 16일부터 6월 22일까지 총 7일동안 대구에 머물면서 대구의 학교 교육활동 체험 및 역사, 문화 체험활동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된다.

심파니 휴먼스쿨에서 선발된 초, 중, 고등학교 각 1명씩 총 3명의 학생들은 2박 3일 동안 배정된 학교에서 학교 교육활동에 참여하고 이어서 결연학생과 함께 홈스테이를 하며 한국의 가정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다.
 
또한 팔공산 수련원, 포항해양수련원, 인성교육체험센터 등 대구시교육청 소속 기관에서 수련활동 및 예절체험도 경험하게 된다.
 
우동기 교육감은 “ 학생들의 작은 동전 하나하나가 모여 그 누구도 해내지 못한 의미 있는 결과를 이루어냈다”며  “앞으로 이 일은 지금까지가 아닌 지금부터의 일이고, 어른들의 일이 아닌 심파니와 대구에 있는 우리 학생들의 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