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추미애 민주당 대표, 군기무사 해체 수준의 개혁 강조
추미애 민주당 대표, 군기무사 해체 수준의 개혁 강조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8.07.1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야당의원들에 대해 보호의 미명아래 국회를 짓밟으려했다는 계획은 끔찍"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지난 2017년 초, 군 기무사령부의 계엄령 문건 작성과 관련 수사가 이루어 지고 있고, 문재인 대통령은 이와 관련된 모든 문건을 확보해 보고하라는 특명이 내려지면서 군 기무사에 대한 개혁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도 오늘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탄핵이 기각될 경우를 대비해 계엄령을 준비했다는 기상천외한 문건에 대해서 기무사령관의 독단 계획이 아니라고 누구나 생각할 것”이라며 박근혜 정권의 최고위층 개입 가능성 내비쳤다.

그는 “과연 계엄 문건의 사실상의 윗선이 누구인지, 당시 청와대, 군의 실세가 누구였는지를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할 것”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은 만약 기무사가 ‘정권의 호위를 하겠다’라고 장담하면서 국민이 바라는 개혁을 거부한다면 다시 한 번 기무사는 전면적인 해체 수준의 개혁이 필요하다”며 강경한 입장을 재차 확인 했다.

추 대표는 이어 “특히 촛불대선 당시에 장갑차까지 국회에 들어와서 특히 야당의원들에 대해 보호의 미명아래 국회를 짓밟으려했다는 계획은 끔찍하기조차 하다.”면서 “이번 사안은 다시 한 번 헌법 수호를 제대로 하지 못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재판 진행 중에 이루어진 내란의 예비 음모 행위로서 철저하게 발본색원해 그 뿌리를 뽑아내야 하는 개혁 과제 중에 가장 중요한 개혁 과제”라며 군 기무사에 대한 강력한 개혁을 다시 한번 강조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