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 글로벌 문화탐방 장학증서 수여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 글로벌 문화탐방 장학증서 수여
  • 방영수 기자
  • 승인 2018.07.22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장의 추천과 외국여행 경험이 없는 우수 고등학생을 선발, 해외 문화 체험 기회 제공

 

[대구/시사브리핑 방영수 기자]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재단이사장 이성로)이 수성구의 미래 인재들에게 글로벌 문화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서는 지난 20일 올해 제3기 해외 글로벌 문화탐방 장학생 8명을 선발하여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에서 주최하는 이번 글로벌 문화탐방은 7.21부터 7.25까지 3박5일의 일정으로 태국을 탐방하며 탐방 코스는 왕궁, 사원 등 문화유적지와 태국 최고의 대학인 쭐라롱껀 대학교 등을 둘러보는 등 다채로운 해외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이번에 참여하는 학생은 관내 고등학생으로 해외여행 경험이 없는 우수 학생을 학교장 추천으로 선정했다.

한편 장학재단은 유네스코 아시아태평양 국제이해교육원(APCEIU)에서 주최하는 베트남 사진교실에도 장학생 1명을 선발하여 경비를 지원했다.

수성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13년 10월에 설립하여 그동안 325명의 학생에게 3억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글로벌 인재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3년간 5개국에 총26명의 학생에게 해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이성로 장학재단이사장은 “이번 글로벌 문화탐방을 통해 청소년들 폭넓은 시각과 경험을 축적하여 자신의 꿈을 찾고 이루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