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여야 '4,27 판문점 선언'국회 비준 이견 좁히지 못해
여야 '4,27 판문점 선언'국회 비준 이견 좁히지 못해
  • 이흥섭 기자
  • 승인 2018.08.28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경제법안TF의 우선순위 법안을 놓고도 입장차를 좁는데 실패
▲ 여야 3당 원내대표가 민생현안 등을 논의키 위해 회동을 가졌으나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다
[시사브리핑 이흥섭 기자]문희상 국회의장과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자유한국당 김성태, 바른미래당 김관영 등 여야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는 지난 23일 규제프리존특별법과 지역특화발전특구법 등 민생규제개혁 법안 처리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이렝서 문의장과 여야 원내대표단은 4.27 판문점 선언의 국회 비준 등에 대해서노 의견을 교환했지만 이견차를 보여 또 다시 국회 비준은 불발로 끝났다.

먼저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한반도 비핵화 정착을 위해 적극 고려해야 한다"며 국회 비준 처리를 야당에 요청한 반면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북한의 실질적인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진전 후 국회 차원에서 고민해야 한다"며 4.27 판문점 선언 국회비준 처리에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여야 간 입장차를 좁히는 것이 국회의 역할인만큼 고민하겠다"고 밝혔.으나 문희상 의장은 여야의 협력를 당부하며 남북문제는 여야가 따로 없음을 여야 원내대표에게 강조했다.

그리고 여야는 민생·규제혁신 법안에도 이견을 드러냈다.  여야는 지난 23일 규제프리존특별법과 지역특화발전특구법 등을 소관 상임위인 산자중기위에서 병합해 심사하기로 뜻을 모았지만 법안 명칭을 놓고 이견을 보이고 있고, 민생경제법안TF의 우선순위 법안을 놓고도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