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올드 보이의 화려한 귀환', 바른미래당 손학규 당 대표 선출
'올드 보이의 화려한 귀환', 바른미래당 손학규 당 대표 선출
  • 임대호 기자
  • 승인 2018.09.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에 이어 경륜 갖춘 손학규 체제로
▲ 바른미래당 당대표로 선출된 손학규 대표와 권은희, 하태경, 이준석 최고위원
[시사브리핑 임대호 기자]바른미래당 당 대표로 손학규 후보가 당선됐다. 바른미래당은 오늘 오후 국회 대강당에서 당 대표 및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열어 손학규 대표를 당 대표로 선출하고 최고위원으로 하태경, 권은희, 이준석 후보가 선출됐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전당대회에서 27.02%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하태경 후보가 22.86%를, 이준석 후보가 19.34%, 권은희 후보가 6.85%를 얻어 최고위원으로 입성했고, 김수민 후보는 전국청년위원장에 선출돼 당연직 최고위원이 됐다.

손 대표는 당선 직후 당 통합을 가장 먼저 넘어야 할 과제로 지목한 것은 전대를 통해 드러난 것과 같이 여전히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이라는 과거 두 정당 출신 간 갈등이 내재되어 있어서다.

손 신임대표는 이를 의식해 "무엇보다 당의 통합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 안의 분열, 우리 안의 진보, 보수, 우리 안의 영남, 호남, 우리 안의 계파 등 모든 이분법을 뛰어넘어 우리 안의 통합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한대서도 여실히 드러나 있다.

그리고 손 대표는 당내 문제의 극복과 함께 정치적인 문제에 대해서도 목소리를 높였다. 손 대표는 "지역주의 정치체제로 만들어진 승자독식의 현행 선거제도를 바꾸고 대표성을 담보할 수 있는 선거제도를 포함한 정치개혁을 이루겠다"고 밝혀 선거제도 개혁에 박차를 가할 뜻을 분명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