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전문위원회 ‘지역순회 경청회’ 개최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전문위원회 ‘지역순회 경청회’ 개최
  • 김미아 기자
  • 승인 2018.09.06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의 과제’현장 의견 수렴

[시사브리핑 김미아 기자]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고등교육전문위원회(위원장 장수명)는 9월 7일(금), 오후 2시부터 경북대학교(정보전산원 인재관)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의 과제’를 주제로 대구·경북권 경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청회는 지방분권화 시대에 대학과 지역이 연계하여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 사회가 생각하는 고등교육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지역발전을 위한 대학의 역할에 대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 해 총 5회에 걸쳐 지역 순회로 개최되는 경청회는 동남권(4.27, 부경대), 충청권(8.24, 한밭대), 호남권(8.31, 전남대) 행사에 이어 네 번째로 대구·경북권(9.7, 경북대)에서 개최되며,  다음 주 마지막으로 수도권·강원권 행사가 서울(9.14, 세종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경청회를 통해 수렴된 현장 의견은 국가교육회의에서 준비 중인 고등교육 비전 및 중장기 교육개혁방안의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구·경북권 경청회는 2시간 50분 동안 1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장수명 고등교육전문위원장(한국교원대 교수)이 ‘균형발전을 위한 고등교육의 역할 : 대학의 과제와 역할’을 주제로 기조발제 하며, 김영하 고등교육전문위원(경북대 교수)의 ‘데이터로 본 대구·경북지역 고등교육생태계’와  김규원 경북대 교수의 ‘지역과 대학이 연계된 지역대학 발전 방향’발제가 이어진다.

지정ㆍ청중발언으로 진행되는 2부에서는 대구·경북지역 대학, 교육청, 상공회의소, 시민단체, 연구기관의 전문가 10여명이 지역과 대학의 상생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며,  지역시민들도 별도의 신청 없이 참석해 청중발언을 할 수 있다.
 
대구·경북지역 경청회에는 김상동 경북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강은희 대구광역시 교육감 등이 참석해 축사 할 예정이고,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과 남성희 대구보건전문대 총장 등이 지정발언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