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제1회 금바다 꽃 축제로 놀러 오세요.!
제1회 금바다 꽃 축제로 놀러 오세요.!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8.09.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 9일까지 5일간 김해시 연지공원서 개최

[김해/시사브리핑 김은희 기자] 금바다(金海)꽃축제 제전위원회(위원장 김성관)가 주관하고 김해시에서 후원하는1회 금바다[金海] 꽃 축제가 오는 105일부터 109일까지 5일간 김해시 연지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김해시는 오래 전부터 전국 최대의 화훼 주산지로 명성이 높았지만, 그 명성에 걸맞은 꽃 축제가 없어 화훼농업인 모두가 안타깝게 생각하며 꽃 축제에 대한 열망을 늘 가지고 있었다.

이에 침체되어 있는 화훼산업을 살리고 생활 속에서 꽃을 보고 즐기는 문화 조성을 위해 영남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성관), 대농농업협동조합(조합장 신현일), 부경화훼원예농업협동조합(최성환)과 함께 화훼농가가 합심하여 1회 금바다[金海] 꽃 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1회 금바다[金海] 꽃 축제의 특징은, 의례적인 개막행사를 배제하고 가을의 정취에 어울리는 야외 결혼식을 개막행사로 대체하여 진행하게 되며, 이날 결혼식에서는 다문화가정 1커플이 실제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또한 소비성 축제를 지양하기 위해 초청가수 및 불꽃놀이 행사를 하지 않고 지역 생활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문화공연[주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김해지회(회장 김성훈)]과 함께 연지공원 대표 프로그램인 음악분수를 활용한 화려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축제장 구성, 화훼 소비 촉진 행사, 꽃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화훼농가의 소득과 직결될 수 있는 축제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축제에서는 연지공원 전체에 4개 분야 13개 프로그램을 11개 구역으로 구분하여 음악분수와 연계한 꽃과 빛 터널, 웨딩 포토존 체험, 희망 꽃 달기, 가족 꽃 체험존, 도시농업박람회, 우수 농특산물박람회, 아트 프리마켓, 경전철 이용자 인증샷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꽃 축제가 화훼 농가에게는 희망을 주고, 시민들에게는 즐거움과 볼거리를 주며, 누구나 찾아오고 싶은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