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매출 급증 이유는?
오리온,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매출 급증 이유는?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10.0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오리온
출처=오리온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오리온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의 ‘오!그래놀라’의 매출이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나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된다.

4일 오리온에 따르면 9월 매출액이 전월 대비 60% 이상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오!그래놀라를 생생하게 담아낸 광고 영상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구매욕구를 자극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14일부터 방영된 오!그래놀라 신규 광고 영상은 공개 3주일 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서 조회수 300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식음료 제품의 광고 영상이 단시간에 이 같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고. 경쾌한 음악과 함께 반복되는 ‘오~그래’ 음성 및 모델의 표정이 중독성과 재미를 선사하는 한편, 과일, 야채 등 원물의 비주얼과 바삭하게 씹히는 소리가 식욕을 돋운다는 평을 받고 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제품을 본 순간 바로 구입했다”, “‘오~그래’가 계속 생각난다” 등의 후기를 올리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광고 방영 이후 2030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기존 할인점, 편의점 외에 온라인과 드러그스토어 등에서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오리온은 이번 광고를 통해 ‘원물로 꽉 찬 한끼’ 라는 제품의 특징을 확실히 부각시키는 한편, 간편대용식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는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자연원물을 활용해 만든 제품. 쌀, 검은콩, 딸기, 사과 등 국산 농산물이 들어 있으며, 요거트나 우유를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광고의 인기에 힘입어 매출까지 단기간에 동반상승 하고 있다”며 “원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오!그래놀라만의 특징을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