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6 15:53 (금)
“국가대표끼리 만났다”...동원참치, 뽀로로와 콜라보
“국가대표끼리 만났다”...동원참치, 뽀로로와 콜라보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11.1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동원F&B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동원F&B는 36년 국가대표 참치캔 ‘동원참치’와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콜라보를 통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뽀로로는 지난 2003년부터 방영된 국산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인공 캐릭터로, 영유아 자녀들과 부모들 사이에서 ‘뽀통령’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다.

최근에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다. 뽀로로 애니메이션은 국내 애니메이션 사상 최다 기록인 세계 130여 개국에 판매됐다.

‘동원 뽀로로 참치’는 아이들의 성장과 두뇌발달을 위해 어린이 맞춤형으로 개발된 참치캔이다. 참치캔은 지난 2014년 미국 FDA가 어린이들의 성장 발달을 위해 꾸준한 섭취를 권장하는 건강권고안을 발표할 정도로 영양이 풍부한 식품이다.

아울러 ‘동원 뽀로로 참치’는 DHA 성분을 더욱 강화해 아이들의 두뇌 성장과 지능 발달에 좋다. 또한 아이들이 쉽게 먹을 수 있도록 일반 참치캔에 비해 살코기를 잘게 만들어 밥에 부드럽게 비벼먹거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동원F&B는 뽀로로와 콜라보를 기념해 ‘뽀로로파크’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뽀로로파크는 어린이를 위한 놀이 및 각종 체험 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다양한 문화 예술 공연이 펼쳐지는 온 가족을 위한 테마파크다. 국내 6개점을 비롯해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점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앞서 동원F&B는 지난해부터 동원참치와 글로벌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의 콜라보를 통해 팝업스토어를 비롯한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미니언즈로 동원참치에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를 더하면서, 동시에 이번 뽀로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영유아 자녀들과 부모들에게는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로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최근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참치가 가진 다양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알리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 1위 참치캔 브랜드로서 국내 참치캔 시장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