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6:19 (화)
'제56회 영화의 날' 성황리에 마무리
'제56회 영화의 날' 성황리에 마무리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11.13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올해로 한국영화 탄생 99주년을 기념하는 '제 56회 영화의 날'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 12일 오후 4시부터 서울 중구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아나운서 윤경화의 진행으로 영화계 인사들 뿐만 아니라 음악, 촬영, 조명, 기획, 작가, 기술스텝 등 한국 영화발전에 공헌한 유공영화인 및 각계의 분야에서 영화발전을 위해 힘 쓰고 있는 스텝들과 영화 관계자들 5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 초청인사로 배우 엄앵란, 안성기, 박중훈, 양동근을 비롯해 전양준 부산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명수 위원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오석근 영진위 위원장, 하철경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김석환 홍성군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장애청소년합창단 에반젤리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시상식에서는 지난 4일 타계한 배우 신성일의 추모 영상으로 고인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개최한 지상학 한국영화인총연합회 회장은 “올해는 한국 영화가 99년이 되는 해로 내년이면 100주년이 된다. 올해는 한국 영화의 역사였던 최은희 여사와 신성일 선배님이 지상의 별에서 하늘의 별이 됐다”며 “한국 영화는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는다. 선배 영화인들의 피와 땀이 밑거름이 됐다”며 고인들을 추모했다.

오재민 조직위원장은 “어린시절 영화는 꿈이었다. 삶이 고단할 때마다 영화로부터 위로를 받아왔다. 영화 현장에서 살아가는 분들에게 고마움을 느꼈다”며 행사에 참석한 영화인들에게 감사의 말을 밝혔다.

최근 고인이 되신 배우 신성일의 미망인 엄앵란 여사는 "후배들이 많이 참석한 것을 보니 마음이 흐뭇하다. 신성일을 능가할 수 있는 청년들이 많은 것 같다. 열심히 해 제2의, 제3의 신성일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이날 행사 참석해 영화인 후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영화를 위해 힘 쓰고 있는 음악, 촬영, 조명, 기획, 작가, 기술스텝 등 한국 영화 발전에 공헌한 영화 및 각계 영화 관계자들에게 공로패 수여가 이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