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민원해결사로 나선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
민원해결사로 나선 이관수 강남구의회 의장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8.11.1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사진 왼쪽)이 도곡렉슬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출처=강남구의회
강남구의회 이관수 의장(사진 왼쪽)이 도곡렉슬아파트 입주자대표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고 있다./출처=강남구의회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강남구의회는 지난 15일 이관수 의장이 적극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7기 도곡렉슬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이세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제8대 강남구의회가 출범하면서 구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운영 중인 ‘열린현장민원실’은 현재 총 60여 건의 민원사항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약 50%에 해당하는 30건이 해결된 상태다.

실제 사례를 살펴보면 도곡렉슬아파트는 3002세대 약 5000대의 차량이 이용하는 서문 주출입구가 2개 차로에 불과해 출근시간대 극심한 차량정체를 빚어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차로증설 요청 민원을 제기해 오던 곳이다.

지난 8월경 입주자대표회의 측에서 강남구의회 ‘열린현장민원실’을 찾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한 이관수 의장이 몇 차례에 걸친 집행부 면담을 통해 추진에 힘을 보태면서 마침내 1개 차선을 확장하게 됐다.

이세윤 입주자대표 회장은 “주민들의 10년 숙원사업이 해결되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관수 의장은 “구민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영광스럽다”며 “의원들 모두가 앞으로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구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가 되도록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