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2 17:32 (월)
“샌드위치로 ‘아침족’ 공략하는 커피전문점”
“샌드위치로 ‘아침족’ 공략하는 커피전문점”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11.2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없음.
본 이미지는 기사 내용과 관련없음.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아침식사 대용식 시장이 지난해 약 3조원으로 급성장하면서 다양한 식사대용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특히 커피업계에서는 카페에서 샌드위치로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증가해 다양한 샌드위치 제품들을 선보이며 아침족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샌드위치는 치아바타, 포카치아 등 빵에 야채와 소시지, 고기, 치즈 등 다양한 재료가 한데 어우러져 맛과 영양이 풍부해 한 끼 식사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대기시간 없이 바로 구입해 즐길 수 있어 시간이 여유롭지 않은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다. 또 혼밥을 즐기는 고객들도 부담없이 카페에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드롭탑, 신선한 재료로 만든 ‘프레쉬 샌드위치’ 6종 선봬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최근 든든한 한 끼 식사대용으로 제격인 ‘프레쉬 샌드위치’ 6종을 출시했다.

프레쉬 샌드위치는 유로피언 스타일의 치아바타 제품과 신선한 야채와 쫄깃한 소시지를 넣은 샌드위치 등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샌드위치를 선택해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카페에서 샌드위치로 한 끼 식사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세트 할인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샌드위치와 아메리카노 함께 구매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여 더욱 실속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최근 드롭탑 매장에서 식사 대신 샌드위치를 즐기는 고객들이 증가해 기존 샌드위치 라인을 한 층 더 업그레이드 하여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에 출시한 샌드위치는 재료의 신선함을 강조했으며, 맛과 영양을 고려한 재료를 풍성하게 담아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담백한 맛의 포카치아 넣은 샌드위치 2종 출시

투썸플레이스는 이탈리아 전통 빵 포카치아를 활용한 ‘햄치즈 포카치아 샌드위치’와 ‘크랜베리 치킨 포카치아 샌드위치’를 출시했다. 샌드위치에 사용된 빵은 담백한 맛을 살리기 위해 포카치아에 감자를 더해 구웠다.

또한 햄치즈 포카치아 샌드위치는 햄, 치즈, 양상추, 토마토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살렸다. 크랜베리 치킨 포카치아 샌드위치는 마요네즈 드레싱으로 버무린 닭가슴살과 호두, 크랜베리 및 샐러리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카페베네, 크로와상과 담백한 맛의 파니니 샌드위치 탄생

카페베네는 크로와상과 파니니로 만든 샌드위치 4종을 판매한다. ‘에그베이컨 크로와상’은 계란프라이와 베이컨, 햄, 치즈를 크로와상 사이에 넣어 진한 맛을 더한 샌드위치다.

‘크랩맥앤치즈 크로와상’은 게맛살과 맥앤치즈를 크로와상으로 감싸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어니언햄모짜렐라 파니니’는 볶음양파와 햄에 모짜렐라치즈를 넣고, 썬드라이토마토로 신선한 맛을 더했다.

‘바질치킨머쉬룸 파니니’는 훈제 닭가슴살과 발사믹소스 버섯볶음에 바질페스토 소스로 풍미를 높였다. 샌드위치는 아메리카노 또는 라떼와 함께 구성된 세트 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커피빈, 고기 들어간 샌드위치로 포만감 높은 2종 판매

커피빈은 기본 샌드위치 종류의 다양화를 위해 빵에 다양한 고기를 넣어 만든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인다.

‘하프앤하프 샌드위치’은 바베큐치킨과 스파이스치킨 두 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든든하고 가성비가 좋다. ‘불고기 모짜렐라 샌드위치’는 불고기와 고소한 모짜렐라가 함께 어우러지는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고기가 더해져 포만감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