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0 16:22 (월)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콜마비앤에이치와 발효원료 공동개발 추진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콜마비앤에이치와 발효원료 공동개발 추진
  • 전완수 기자
  • 승인 2018.12.04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원료 개발을 위한 MOU 체결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사진 왼쪽)가 정화영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와 양해각서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일동제약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사진 왼쪽)가 정화영 콜마비앤에이치 대표와 양해각서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일동제약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콜마비앤에이치와가 손잡고 발효기술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원료의 공동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3일 서울시 양재동 일동홀딩스 본사에서 MOU 체결식을 갖고,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과 역량을 활용하여 신개념 원료 개발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공동연구를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미생물 및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한 디스커버리 플랫폼, 발효기술 등을 활용한 공동연구를 추진하는 한편, 상용화 및 제반 업무 수행 등에 관해서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특히,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미생물 발효기술과 콜마비앤에이치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소재 및 관련 기술이 시너지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70여 년간 축적된 일동제약의 유산균 및 프로바이오틱스 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2016년 일동제약그룹의 계열사로 분사했다.

아울러 4중코팅기술, 발효기술 등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한 다수의 특허 및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기능성 화장품 ‘퍼스트랩’ 등의 원료 생산을 비롯해 다양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국내외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로, 한국콜마와 한국원자력연구원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민관 합작회사이자 제1호 연구소 기업이다.

또한 천연물 기반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신소재 연구개발 전문 기업으로서 특히 기능식품 신소재 및 다양한 제형화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헤모힘’을 비롯, 다수의 건강기능식품, 화장품을 개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