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0 16:22 (월)
하이트진로,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으로 가정시장 공략강화
하이트진로, 태국 전 유통채널 입점으로 가정시장 공략강화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8.12.04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국 마크로에서 소비자가 참이슬을 고르고 있다./출처=하이트진로
태국 마크로에서 소비자가 참이슬을 고르고 있다./출처=하이트진로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하이트진로가 태국의 모든 유통채널 입점을 통해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4일 하이트진로는 태국에 1500여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CVS Lotus Express에 이슬톡톡(현지 제품명 toktok)을 입점하고 현지 가정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소주 세계화의 일환으로 동남아 일대 현지화를 추진하고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5년 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면서 현지인들을 타깃으로 한 가정 시장 진입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태국 유통시장의 다수를 차지하는 대형마트 4개사(Makro, Bic C, Tesco Lotus, Tops)에 참이슬과 과일리큐르, 이슬톡톡 등 전 제품을 입점시켰다.

아울러 방콕 등 대도시 인근 CVS 2개사(7Eleven, Lotus Express) 다수의 점포에 참이슬 및 이슬톡톡 등 전략 제품을 입점시키면서 4200여개의 매장에서 하이트진로 제품을 판매하게 됐다.

이러한 노력으로 태국 내 소주 판매량은 최근 3년간 27% 이상 증가했으며, 올해 역시 전년 대비 25% 이상 성장 추세다. 이 가운데 과일소주 및 RTD 제품은 20~30대에 인기를 끌며 최근 3년간 연평균 75%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현지 유통채널 입점으로 본격적인 가정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통해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