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프로야구 롯데 레전드 박정태,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입건
프로야구 롯데 레전드 박정태,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에 입건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1.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부산 김은희 기자]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레전드 박정태가 음주운전에 버스 운행까지 방해한 혐의로 입건돼 야구팬에게 충격을 안기고 있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18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와 특정 범죄 가중처벌법(운전자 폭행) 위반 혐의로 박정태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뒤 이날 오전 0시 35분쯤 부산 금정구 청룡동 범어사 사거리 인근 편의점 앞 도로에 차를 세워두고 대리운전기사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 사이 시내버스 운전기사가 길가에 세워 둔 박 씨 차량이 버스 운행에 방해가 된다며 경음기를 울리며 차량을 옮겨 줄 것을 요구했다.

이에 박 씨는 운전면허 취소 해당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131% 상태에서 자신의 차량을 10∼20m 운전했다. 또 박 씨의 차량을 옮겨달라는 버스에 올라타 버스 기사와 말다툼을 벌였다.

이에 기사는 버스 출입문을 닫고 그대로 버스를 출발시켰고, 박 씨는 운전 기사에게 욕설하면서 운행 중인 버스 운전대를 꺾는 등 버스 운행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박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한 후 1차 조사를 한 뒤 귀가토록 했으며, 박 씨와 운전기사를 상대로 추가 조사를 벌인 뒤 처벌 수위를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박 씨는 지난 1991년부터 2004년까지 롯데 자이언츠 주전 2루수로 활약하면서 야구팬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롯데 자이언츠 2군 감독과 타격코치 등을 지냈다.

현재 박씨는 법원에서 보호처분을 받은 청소년들로 구성된 '레인보우 야구단'을 꾸려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