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KB국민은행, 군인연금수급권자를 위한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KB국민은행, 군인연금수급권자를 위한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1.2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KB국민은행
출처=KB국민은행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KB국민은행은 서울 용산에 위치한 국군재정관리단 대회의실에서 국군재정관리단과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발급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동현 KB국민은행 기관영업본부 전무, 조홍진 국군재정관리단 단장 및 양 기관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카드형 군인연금증서’ 2기 사업에는 군인연금수급권자의 선택권을 확대하고자 KB국민은행과 우리은행이 복수의 사업자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한 카드 혜택 및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바탕으로 최우수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오는 2월부터 2029년까지 10년간 관련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카드형 군인연금증서’는 종이형 군인연금 수급증서를 대체하고 군인연금수급권자임을 증명하는 신분증 기능과 함께 다양한 금융혜택을 갖춘 카드이다. KB국민카드는 연금증서 기능은 물론 다양한 복지 및 카드 혜택이 담긴 신용카드, 체크카드, 일반카드 등의 상품을 발급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인연금수급권자에게 ▲예‧적금 금리 우대 서비스 ▲금융수수료 면제 혜택 ▲군인연금증서 카드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군인연금수급권자의 금융 비용 부담을 덜어주고 대출한도를 최대 2억원으로 늘려 여유 있는 생활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는 2월 중 출시 이후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군인연금수급권자의 안정적인 노후생활 준비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인연금수급권자의 복지향상을 위해 수준 높은 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