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49 (수)
김해시, 대형마트 설날 당일 휴업
김해시, 대형마트 설날 당일 휴업
  • 김은희 기자
  • 승인 2019.01.3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김해 김은희 기자] 김해시에 소재하는 대형마트와 준대규모점포도 이번 설날에는 대부분이 쉰다.

김해시는 매월 두 번째 일요일과 네 번째 일요일에 시행하던 대형마트 및 준대규모점포의 의무휴업일을 명절을 맞이하여 “210일 일요일에서 설날 당일 25로 한시적으로 변경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3일 개최된 유통업상생발전협의회에서 지역주민 근로자의 명절휴식권을 보장하자는 다수의 의견이 반영된 결과이다.

또한 협의회는 이번 설날 뿐 아니라 앞으로 다가오는 설날과 추석에도 계속하여 명절 당일을 의무휴업일로 할 수 있도록 하고, 명절 직전 또는 직후의 의무휴업일은 정상영업 할 수 있도록 의결하였다. 하지만 평상시 대형마트 및 준대규모점포 의무휴업일은 현행과 같이 매월 두 번째 및 네 번째 일요일이다.

이에 따라 관내 영업규제 대상점포인 대형마트 5개소(홈플러스 김해점, 롯데마트 김해점 및 장유점, 메가마트 김해점, 이마트 김해점) 및 준대규모점포 20개소가 이번 설에 쉴 수 있게 된 것이다.

배선영 지역경제과장은 명절이 있는 달의 의무휴업일 변경은 근로자들의 인간다운 삶과 명절 휴식권 보장을 위해서이고, 설날 휴업에 따른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사전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이에 따른 대형마트와 지역상권의 상생발전 방안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김해시 대형마트 및 준대규모점포 설날 휴무 현황

구 분

의무휴업일

해 당 점 포

당초

변경

설날휴무

점포

(25개소)

2.10()

2. 5(,

설날 당일)

메가마트 김해점

홈플러스 김해점

롯데마트 김해점, 장유점

이마트 김해터미널쇼핑센터

GS슈퍼마켓(장유,진영,삼문,대청,내동점), 홈플러스익스프레스(진영,어방,삼계), 탑마트(김해,진영,구산,삼방,삼계,외동,관동점), 메가마트(외동점), 노브랜드(구산,진영점), 에브리데이리테일(김해,율하점)

미 변경 점포

(4개소)

의무휴업일 변경 없음

2.10()

2.24()

의무휴업 실시

롯데슈퍼(장유,율하,한림,진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