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선관위 "단일화 위한 여론조사 사전선거운동 아니다"
선관위 "단일화 위한 여론조사 사전선거운동 아니다"
  • 김기래 기자
  • 승인 2009.04.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조,진보신당 울산 북구 후보단일화 위한 여론조사 가능
민노당과 진보신당이 울산 북구 4.29재보선 후보단일화 관련, 10일 후보단일화에 대한 중앙 선거관리위원회가 민주노총 조합원 총투표와 여론조사가 선거법상 무방하다는 유권해석을 내림에 따라 양당은 단일화를 위한 여론조사에 들어 갈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민노당은 11일 오전 10시 30분 울산시당 브리핑 룸에서 김창현 후보, 김진영 상임선대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회견을 갖고 “매우 늦은 결정이지만, 중앙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은 노조 정치활동의 자유를 확인한 것으로써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김창현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선거관리위원회의 결정은 노조 정치활동의 자유를 확인한 것으로써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이 과정에서 부당하게 연행되어 고초를 겪고 있는 민주노총 울산지역본부 김주철 본부장을 비롯한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하고 “사태의 원인을 제공한 것이 북구선관위 임으로 조속히 석방되어야 할 것”이라며 구속 노동자의 석방을 촉구 했다.입니다.

그는 또, “결과적으로 진보진영후보에게 불이익을 주고 보수정당후보에게는 이득을 준 행위로 이에 대해 울산 북구선관위는 책임을 져야하며 공개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후보는 진보신당에 대해 지난 6일 양당이 합의한 단일화와 관련한 여론조사 방법에 대해 (총투표:비정규직여론조사:주민여론조사를 50%:25%:25%)아직도 합의안은 유효하다고“고 말하고 단일화를 정상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실무협의를 속히 재개할 것을 진보신당에 요청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