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41 (목)
“우리도 ‘디오니게스’처럼”...(사)국회기자단(가칭) 20일 공식 출범
“우리도 ‘디오니게스’처럼”...(사)국회기자단(가칭) 20일 공식 출범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2.1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파이낸셜리뷰
출처=파이낸셜리뷰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국회를 출입하고 있는 현직 기자들이 ‘왜 정치는 비난과 경쟁만 있을까’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디오니게스처럼 ‘우리 역시 낮에도 등불을 들고 세상이 어둡다’라고 외쳐야 한다는 취지 하에 사단법인을 공식 출범한다.

국회기자단 출범준비위원회은 오는 20일 오후 2시 국회 도서관 2소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사단법인 국회기자단(가칭)을 공식 출범한다고 19일 밝혔다.

국회기자단 출범준비위원회는 최근 몇 년간 정치권을 중심으로 거짓 뉴스와 거짓 선동이 난무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올바른 언론의 역할을 회복하기 위해 창립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회기자단은 입법기관인 국회에서 생산되는 ‘좋은 법안’과 ‘나쁜 법안’을 알리는데 집중함으로써 국회와 언론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는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국회기자단 출범준비위 관계자는 “‘목격자’의 본분을 지키고, 정치세력을 끝없이 감시하고 비판하는 데에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며 “국회를 출입하는 100여명의 기자들이 ‘사단법인’ 형태로 우리가 잘 아는 국회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