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0 (금)
롯데푸드, ‘희망싸개'로 따스함을 전해요
롯데푸드, ‘희망싸개'로 따스함을 전해요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9.02.2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싸개 만들고 있는롯데푸드 직원들./출처=롯데푸드
희망싸개 만들고 있는롯데푸드 직원들./출처=롯데푸드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롯데푸드는 전세계 자연재해지역의 기후난민 산모와 신생아들을 돕는 희망싸개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희망싸개 캠페인은 국내 유일 법정 재해 구호 단체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서 진행하는 기후난민지역 모자(산모와 신생아) 살리기 캠페인이다.

기후난민지역은 전 세계의 홍수, 가뭄 등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지역이다. 이 곳의 많은 산모들과 신생아들은 비위생적인 환경과 적절치 못한 의료혜택으로 사망 위험에 놓여 있다.

희망싸개 캠페인은 이들에게 참여자들이 직접 만든 신생아 체온유지용 속싸개와 손싸개를출산키트와 함께지원하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출산키트에는 멸균 탯줄 절삭도구,  소독제 등 산모의 위생적 출산을 위한 도구들이 들어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은 자발적인 신청을 통해 모집했다. 당초 이번 캠페인은사내보의 임직원 도전기로 기획되었다. 4명의 봉사활동 도전기를 수록할 예정으로 신청자를 모집했으나 전국에서 많은 직원들이 신청을 해 대상자를 선착순 50명으로 확대했다.

전세계 기후난민 모자(산모와 신생아)를 돕는 캠페인이라는 취지에 공감해 많은 임직원들이 신청한 것이다.

선정된 임직원들은 약 2주일간 개별적으로 신생아용 속싸개와 손싸개를 만든 뒤 모두 모아 희망브리지에 전달했다.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신생아용 싸개 2종은 출산키트와 함께 방글라데시,파키스탄 등 9개국가의 기후난민 산모와 신생아에게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 함께한 육아상담사 A씨는 “국내 산모와 신생아를 만나 도움을 주는 것이 업무인 제가 작은 노력만으로 다른 나라의 산모와 신생아에게 도움을 줄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분유, 이유식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해외의 어려운 산모와 아기들도 돌아 보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롯데푸드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