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4-25 15:57 (목)
GS리테일, ‘역사 알리기 캠페인’ 도시락 나눔 릴레이 전개
GS리테일, ‘역사 알리기 캠페인’ 도시락 나눔 릴레이 전개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9.02.2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GS리테일
출처=GS리테일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GS리테일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의미 있는 릴레이 나눔활동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GS리테일의 공식 봉사단체인 GS나누미는 ‘여성 독립운동가 51인’의 스티커가 붙어있는 GS25 도시락 700인분을 전국 14개 봉사처에 순차적으로 기부한다.

GS나누미는 지난 27일 전라북도 광주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태환원 ‘보람의 집’에 여성 독립운동가 스티커 도시락 약 50인분을 지원하며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GS리테일은 3월 말까지 전국 60여개 GS나누미 중 별도 선정된 14개 봉사처에 각 50인분씩 총 700인분의 도시락을 기부하는 전국 릴레이 도시락 나눔 및 배식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처럼 GS리테일이 GS나누미를 통해 도시락 나눔봉사를 진행하는 것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애쓴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이어받아, 안타까운 환경에 처한 소외 계층에게도 우리의 역사를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GS리테일은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며 우리 역사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GS25는 우리나라의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쳤지만 상대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여성 독립운동가 51명을 기억하고 기리기 위해, 여성 독립운동가 51인의 이름과 공적이 적힌 스티커를 제작해 현재 취급 중인 도시락 전 상품 20종에 부착하고 있다.

GS리테일은 ‘2019 역사 알리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도시락 릴레이 봉사를 통해 따뜻한 한 끼의 식사 대접과 더불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여성 독립운동가의 업적을 널리 알리고 역사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수 5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GS리테일에서 진행하고 있는 역사 알리기 캠페인을 우리 이웃들께 더욱 뜻 깊게 전달하고자 이번 도시락 릴레이 기부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고객과 주변의 이웃에게 역사와 나눔의 소중함을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