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한화건설, '인천 서창 꿈에그린' 본격 입주
한화건설, '인천 서창 꿈에그린' 본격 입주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2.28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출처=한화건설
인천 서창 꿈에그린./출처=한화건설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한화건설은 대규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인천 서창 꿈에그린’이 본격적인 입주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인천시 남동구 서창2지구 13블럭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 1층에서 지상 25층, 9개동, 1212가구 규모로 입주지정기간은 오는 4월 28일까지이며, 장기적인 임대운영을 위해 입주를 희망하는 신규 관심고객도 지속적으로 모집 중이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최대 8년간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고 보증금과 임대료 상승률이 연 3% 범위에서 주거비 물가지수, 인근지역의 임대료 변동률 등을 고려하여 조정되기 때문에 주거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다.

전용면적 74~84㎡의 중소형 중심으로 구성돼 있으며, 최저 20만원대의 저렴한 임대료가 장점이다. 입주자의 선택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전환보증금 제도도 적용된다.

무엇보다 한화건설이 브랜드 아파트 품질로 시공해 기존 임대아파트의 이미지를 넘어선 뛰어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단지로 설계되어 중앙광장인 대규모 ‘커뮤니티 파크’와 단지 내 캠핑장인 ‘힐링 포레스트’, 생활농원 ‘킨포크 가든’등이 조성돼 있다. 또한 다양한 수변공간과 벚꽃산책로, 선텐장, 어린이놀이터 등이 어우러져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한다.

아파트 외관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위빙컬러시스템(Weaving Color System)이 적용되었으며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특히 지상 2층에 위치한 휘트니스센터는 자연 채광을 극대화해 탁 트인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인천 남동구청과 협의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 유치를 추진 중이며 단지 인근에 서창3초등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어 자녀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아울러 브랜드 아파트답게 각종 스마트 시스템들도 갖춰진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조명, 가스, 난방 등의 원격제어, 무인택배 시스템, 차번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등이 생활의 편리함을 더한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구축돼 있다.

뿐만 아니라, 입지 환경도 우수하다. 서창JC가 차량 5분 거리에 있어 제2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로 손쉽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인근에 인천 지하철 2호선 운연(서창)역이 위치하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장아산(장아산근린공원)이 있고 운연천, 장수천, 청룡저수지 등이 인근에 위치하는 등 배산임수의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시장 침체가 계속되면서 주택 구매를 망설이는 실수요자들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인천 서창 꿈에그린은 저렴한 임대료, 기존 임대주택과 차별화된 주택 품질, 주거 안정성까지 갖춰져 100% 계약이 완료된 만큼 입주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