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41 (목)
빈센, 전기 요트로 부산국제보트쇼 참가...독보적 기술력 공개
빈센, 전기 요트로 부산국제보트쇼 참가...독보적 기술력 공개
  • 전완수 기자
  • 승인 2019.04.0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빈센
출처=빈센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빈센은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국제보트쇼'(Busan International BOAT SHOW 2019)에 참가해 순수 전기추진 시스템을 탑재한 8미터급 스포츠 낚시 보트 V-100D를 선보였다고 1일 밝혔다.

빈센의 V-Series는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전혀 없는 친환경 선박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일반 엔진이 가지고 있는 진동 및 소음이 현저히 낮은 반면 출력은 파워보트의 성능을 자랑한다.

빈센은 지난 2017년 설립 이후 슈퍼요트 시장의 고퀄리티 인테리어 분야에서 독점적인 경쟁력 보유를 위한 기술개발 및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세계적인 크루즈 인테리어 디자인 스튜디오인 틸버그디자인(Tillberg Design US)과의 협업을 통해 디자인부터 완성품까지 현장에서 구현하는 공정 프로세스 및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현재 국내 최초로 건조 중인 130FT 슈퍼요트 선내 최고급 인테리어 및 제작을 진행 중이며 다목적 어업지도선 인테리어 턴키 프로젝트를 연속적으로 수주하면서 시장에서 굳건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빈센 이칠환 대표는 “우수한 기술력으로 다양한 기술을 개발해 해양레저산업의 신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며 연구개발의 속도를 높여 레저스포츠 시장을 이끄는 독보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빈센은 지난 3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투자를 받아 사업화 자문과 멘토링을 받고 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빈센은 해양산업의 유니콘으로 성장할 스타트업”이라며 “투자 이후 VC 후속 투자유치, 기업공개(IPO) 단계까지 패스트 그로잉(Fast Growing)을 지원하면서 압축성장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컴퍼니 빌더형 엑셀러레이터로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려는 스타트업에 선제적으로 투자하여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사업화 자문과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