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풀무원, 지주사 체제 확립...글로벌 로하스 기업 도약 선언
풀무원, 지주사 체제 확립...글로벌 로하스 기업 도약 선언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9.05.13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무원 이효율 CEO./출처=풀무원
풀무원 이효율 CEO./출처=풀무원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올해 5월 창사 35주년을 맞은 식품전문기업 풀무원이 선진국형 글로벌기준 지주회사 지배구조체제 확립을 완료하고, 글로벌 로하스 기업으로 도약을 천명했다.

13일 풀무원은 창립기념일 메시지를 통해 상장사인 지주회사 풀무원이, 비상장사인 자회사들의 지분 100%(합자회사 제외)를 보유함으로써 지배구조가 투명한 네슬레, 다논과 같은 선진국형 글로벌 기준의 지주회사 체제 확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효율 풀무원 총괄 최고경영자(CEO)는 “창립 35주년을 맞아 풀무원은 글로벌기준의 지주회사 지배구조 체제 확립을 완료하고, 세계인의 신뢰를 받는 글로벌로하스 기업으로 도약을 다짐한다”며 “적극적인 IR(기업설명)과 PR(홍보)을 통해 풀무원 지배구조의 우수성을 알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면 풀무원은 지난 3월 27일 주요 자회사인 풀무원식품의 외부투자자 지분(7.24%)을 모두 매입함으로써 자회사 지분을 100% 보유한 구조를 갖췄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의 지주회사 모델은 네슬레나 다논 등 다국적 글로벌기업의 운영지주회사 운영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운영지주회사 모델은 지주사가 모든 중요 의사결정을 하고, 자회사가 이를 수행하는 경영구조다.

부연하면, 주력사업을 정해 그 분야에 집중하여 사업을 자회사들이 전개하는 방식이다. 자회사 대부분은 100% 자회사이다. 특히 주재무제표가 연결재무제표로, 지주회사와 자회사의 연결회계기준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