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신세계TV쇼핑 “출근길 직장인 잡아라”
신세계TV쇼핑 “출근길 직장인 잡아라”
  • 남인영 기자
  • 승인 2019.06.10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신세계
출처=신세계

[시사브리핑 남인영 기자] 신세계TV쇼핑이 출근길 직장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신세계TV쇼핑은 오는 11일부터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에 진행하던 모바일 전용 방송 '오싹한 라이브'를 주 2회 방송으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아침 출근길 직장인을 타깃으로 매주 목요일 아침 8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아침 방송, '출근길' 라이브를 신설했다는 점이다. 수요일에 진행하던 점심 방송은 요일을 화요일로 하루 당겼다.

'오싹한 라이브'는 지난 4월 신세계TV쇼핑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쇼핑을 즐기는 '런치 쇼핑족'을 위해 첫 선을 보인 모바일 전용 방송이다.

매주 수요일 12시 30분부터 30분 내외의 짧은 방송과 30대 직장인들의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앞세워 방송 한달여만에 누적 시청고객 10만명을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30대 고객 역시 전년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오싹한 라이브'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자 신세계TV쇼핑은 방송확대를 통해 본격적으로 30대 직장인 고객 잡기에 나섰다. 특히, 30대 직장인 고객이 출근 시간대인 8시부터 9시 사이에 많이 방문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신세계TV쇼핑이 지난 4월 한 달 간 30대 고객의 모바일앱 이용시간대를 분석한 결과, 출근 시간대인 8시~9시사이의 비중이 9.2%로 전체 시간대 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간별 평균 방문 비중보다도 2배가량 높은 수치다.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 출근하는 직장인들이 이동시간을 이용해 쇼핑을 즐긴다는 의미다.

신세계TV쇼핑 관계자는 “'오싹한 라이브'는 30대 직장인을 타겟으로 준비한 모바일앱 전용 라이브 방송"이라며 ”앞으로 이들 고객층의 쇼핑패턴이나 선호 상품들을 분석해 맞춤형 방송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