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아디다스, 해양 환경 보호 위한 ‘런포더오션’ 캠페인 전개
아디다스, 해양 환경 보호 위한 ‘런포더오션’ 캠페인 전개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6.2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아디다스
출처=아디다스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아디다스는 지난 8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해양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는 ‘런포더오션(Run for the Oceans)’ 캠페인에 전세계 러너 및 일반 참가자 약 220만여명이 동참했다고 25일 밝혔다.

아디다스 ‘런포더오션’은 해양환경보호단체 팔리포더오션(Parley for the Oceans)과 함께 스포츠를 통해 바다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해양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 하는 것은 물론, 미래의 주인인 어린이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이번 ‘런포더오션’의 기부 챌린지는 9일간 아디다스 스포츠 앱 ‘런타스틱’을 통해 달리는 거리를 GPS로 측정, 1km당 1달러(최대 150만달러)가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로 캠페인 기간 동안 전세계 러너 및 일반 참가자 약 220만명이 참여, 총 1262만8848km를 달렸다.

이는 지구를 약315바퀴 가량 달린 거리로 많은 이들이 해양 환경 보호에 대한 한마음 한 뜻으로 러닝을 즐겼다. 국내에서는 6500여명이 함께 달려 누적 거리 약 4만5000km 라는 놀라운 기록을 달성했다.

아디다스는 목표한 누적 거리를 달성해 150만 달러를 팔리포더오션 재단이 운영하는 해양 환경 보호 교육을 위한 팔리오션스쿨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개도국 어린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한 지식과 기술 교육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아디다스는 런포더오션 캠페인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8일에는 성인 러너부터 어린이들까지 약 1000명을 모집해 양재 THE K 호텔을 거점으로 양재시민의숲과 양재천 일대를 달리는 코스의 ‘런포더오션 서울’ 행사를 진행했다.

아디다스 러너스 서울 AR을 필두로 6km를 달리는 성인 코스와 보호자를 동반한 어린이(5~13세) 50여 명이 함께 하는 1km코스 등 러닝을 통해 해양 보존의 의미를 되새기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해양 보존에 대해 자신의 생각으로 자유롭게 고민하고 표현해 볼 수 있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도 열린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