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우리은행, 디지털 금융 강화...BIB 체제 시행
우리은행, 디지털 금융 강화...BIB 체제 시행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7.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우리은행은 디지털 금융 경쟁력 제고를 위해 디지털금융그룹을 '은행 안에 은행(BIB, Bank in Bank)' 형태의 별도 조직으로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금융그룹은 예산 및 인력 운영, 상품개발 등에 독립적인 권한을 갖고, 핀테크 기업과 오픈API 기반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디지털금융 생태계를 조성해 갈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이달중 모바일뱅킹 '원터치'를 "우리은행(W)이 모바일 금융시장의 새시대를 연다(ON)"는 뜻의 'WON'으로 개편한다. 'WON'뱅킹은 간편뱅킹 '위비뱅크'와 함께 BIB의 핵심채널로 활용될 계획이다.

우리금융그룹은 'WON'을 대표 브랜드(BI, Brand Identity)로 하여 그룹사 전체의 모바일 브랜드를 하나(ONE)로 통합 관리한다.

우리은행은 영업력 강화와 수익성 다각화를 위한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글로벌IB 금융부'를 신설해 글로벌IB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IB 전담 심사 조직을 확대 개편했다.

아울러 '중견기업전략영업본부'를 신설해 중견기업에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퇴직연금자산관리센터'를 신설해 자산운용 상품 및 은퇴설계 컨설팅을 제공하고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