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KB국민은행, 미얀마에 금융인프라 노하우 전수
KB국민은행, 미얀마에 금융인프라 노하우 전수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7.0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얀마 건설부 장관-KB국민은행장 미얀마 사업 협력체계 강화 협의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KB국민은행(허인 은행장)은 4일 여의도 본점에서 우한조(U Han Zaw) 미얀마 건설부장관과 우딴신(U Thant Sin) 주한미얀마대사 등 미얀마 정부 고위관계자를 만나 주택금융 관련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미얀마 건설부와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 2월 미얀마 정부의 주택공급 정책 지원 및 미얀마 주택금융시장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MOU(업무협약)를 체결한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5년간 총 6회에 걸쳐 한국과 미얀마에서 미얀마 건설부, 중앙은행 고위 공무원 및 주택건설은행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택금융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주택금융 역량이전을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다져오고 있다.

이날은 우한조(U Han Zaw) 미얀마 건설부장관이 미얀마 주택금융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고자 허인 은행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허인 은행장은 환영사를 통해 “미얀마 정부의 주택금융정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며 “KB국민은행의 최대 강점인 주택금융 및 인프라금융 부문에서 미얀마 건설부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7년 3월 미얀마 KB마이크로파이낸스법인 설립 후 현재까지 13개 현지 영업점을 개설해 미얀마 현지인들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서민 주택자금 지원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KB국민은행은 지난 2013년 이후 KB한국어학당 운영을 통해 현재까지 1천여명이 넘는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의 한국계기업 취업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마을센터, 송출근로자센터 및 건설부 도서관 건립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미얀마 현지에서 대표적 사회공헌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해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뱅킹서비스를 포함한 모기지대출, 기업금융 및 인프라금융 등으로 사업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