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IBK기업은행, 환경보호 동참하면 우대금리·금리감면
IBK기업은행, 환경보호 동참하면 우대금리·금리감면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7.0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IBK기업은행
출처=IBK기업은행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IBK기업은행은 미세먼지 감축 활동과 연계해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IBK늘푸른하늘통장'과 'IBK늘푸른하늘대출'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환경개선을 실천한 고객에게 금리우대와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에너지, 환경‧지속가능 관련 중소기업에게 저리의 대출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 'IBK늘푸른하늘통장'은 적립식‧거치식‧입출금식 상품으로 구성된다. 적립식과 거치식은 개인고객과 기업고객 모두, 입출금식은 개인고객만 가입할 수 있다.

개인고객 대상 적립식의 경우 ▲환경개선 '다짐' 연 0.4%포인트(p) ▲환경개선 '실천' 연 0.4%포인트 등 최고 연 0.8%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거치식은 환경개선 '실천' 우대금리 연 0.25%포인트를 준다.

기업고객의 경우 적립식‧거치식 모두 환경보호 서약에 참여하면 연 0.1%포인트, 환경개선을 실천하면 연 0.1%포인트 등 최고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개인고객의 환경개선 실천은 대중교통(후불교통 카드 사용실적)‧친환경 차량 이용, 노후 경유차 제한조치 이행 중 한 가지를, 기업고객의 환경개선 실천은 ▲친환경 차량 이용 ▲자동차 대기매연 저감장치 설치 ▲노후 경유차 폐차 ▲기업은행 환경 관련 대출 보유 중 한 가지를 충족하면 된다.

입출금식 통장은 IBK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전월 실적 2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하면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수수료(월 50회)와 타행 ATM출금 수수료(월 10회)가 면제된다.

'IBK늘푸른하늘대출'은 혁신성장 영위기업 중 신재생에너지‧친환경발전‧에너지효율향상‧환경개선‧환경보호 중소기업에 특화된 상품으로, 대상 기업에게 연 1.0%포인트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한다. 총 지원규모 500억원으로, 한 기업당 최대 3억원의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상품출시를 기념해 연말까지 월 10만원 이상 적립식 또는 5백만원 이상 거치식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1명)와 공기청정기(5명), GS25 모바일상품권(10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환경개선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신재생에너지 연료 제조시설에 투자하고 지속가능채권도 발행했다”며 “앞으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지속가능 금융 실현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