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22 12:54 (일)
판로개척 어려운 스타트업이라면...이곳으로
판로개척 어려운 스타트업이라면...이곳으로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7.1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경기도
출처=경기도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경기도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오는 16일 의정부 신세계 백화점 8층 문화홀에서 스타트업의 유통 판로 개척과 시장 진출을 위한 ‘국내·외 유통플랫폼 입점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입점설명회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갖고 있지만 유통마케팅 분야의 어려움을 겪는 스타트업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아마존 글로벌셀링, 와디즈, 29cm, 1300K, 아이디어스, 북스리브로, AK PLAZA, 레이틀리, 티몬, 서울스토어, 쇼피, 코코아 등 국내외 유력 유통사 17개가 참여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는 15일까지 신청만 하면 누구나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다. 경기도에 사업장을 가진 스타트업은 1:1 상담 매칭과 유통 플랫폼 담당 전문가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우선 제공한다.

도는 이번 입점설명회를 시작으로 경기도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경영 진단과 유통마케팅 전략 설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실제 입점을 위해 필요한 자료 제작이나 외국어 번역, 마케팅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설명회에서는 아마존 글로벌셀링, 쇼피, 와디즈가 입점에 대한 가이드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공개강연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어서 크라우드 펀딩이나 해외 진출에 대해 관심있는 스타트업은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유통 플랫폼 담당 전문가로부터 제품 개선점이나 입점 노하우 등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유통 마케팅의 방향성을 찾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