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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소상공인 판로 확대에 앞장
현대홈쇼핑, 소상공인 판로 확대에 앞장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7.14 08: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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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현대백화점
출처=현대백화점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현대홈쇼핑이 ‘서울시 도시형 소공인’ 판로 확대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쇼핑몰 현대H몰은 오는 15일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손잡고 온라인 편집숍인 ‘서울패션산업관’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도시형 소공인'은 '도시형 소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노동집약도가 높고, 숙련된 기술을 기반으로 특정 지역에 모인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의 제조업체를 말한다.

현대H몰은 ‘서울패션산업관’에 총 12개 서울시 도시형 소공인 브랜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자체 품평회를 통해 상품 경쟁력이 높은 브랜드들을 선정했다.

지난 2017년 서울 주얼리산업 공동 브랜드인 ‘스페이스42’를 온라인에 단독으로 선보인 것이 계기가 돼, 이번에도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온라인 편집숍을 운영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H몰은 의류(그리다제이·주빈·스프링봄·구공페스트), 잡화(아르75007·퀴스케·다엘·양말장인), 주얼리(예노주얼리), 라이프스타일(앨비스독·푼푼·윈월드프로덕션) 등 12개 브랜드 총 200여 개 아이템을 단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데일리 의류 브랜드인 구공페스트의 ‘프린팅 티셔츠(판매가 3만4000원)’, ‘발수 반바지(판매가 6만3000원)’와 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잡화 브랜드 ‘아르75007’의 ‘캔버스 백(판매가 3만9000원)’, ‘오간자 백(판매가 3만2000원)’ 등이 있다.

현대H몰은 오는 21일까지 '서울패션산업관' 오픈을 기념해 입점 브랜드를 구매한 고객에게 10% 할인 쿠폰 및 일자별 5~8% 신용카드 청구 할인 등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현대H몰은 ‘서울패션산업관’ 내 입점한 브랜드를 지원하기 위해 주목도가 높은 온라인과 모바일 첫 화면 ‘스페셜관’ 위치에 서울패션산업관’을 배치해 소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매달 진행하는 현대H몰 자체 프로모션도 지원하고, 향후 고객 반응이 좋은 브랜드는 정식 입점 기회도 제공할 방침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별로 고객 분석 및 판매 현황 등 브랜드 운영 및 제품 개발에 필요한 실질적인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서울산업진흥원과 연계해 브랜드 풀(Pool)을 확대하고 서울시 도시형 소공인 전문 온라인 편집숍으로 ‘서울패션산업관’을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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