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4 11:25 (토)
한국금거래소, 광복절 출생하면 '돌반지' 무료증정 이벤트 진행
한국금거래소, 광복절 출생하면 '돌반지' 무료증정 이벤트 진행
  • 전완수 기자
  • 승인 2019.07.15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아이티센
출처=아이티센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아이티센 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는 민족독립을 성취한 광복절을 맞이해, 8월 15일 첫돌이 되는 아이들에게 광복둥이 돌반지 무료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2년에 시작해 매년 진행해온 이벤트로 올해 8회 째를 맞았으며, 광복절에 맞춰 일제 잔재인 ‘돈’ 사용을 자제하고 ‘그램’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무료 증정 돌반지 단위 역시 1g으로 설정했다.

한국금거래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법정단위 사용을 위해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1년 지식경제부는 법정단위인 그램을 정착시키고 허위 순도표시를 근절하기 위해 귀금속 규정 ‘KSD9537’을 제정했다. 하지만 여전히 일제잔재인 ‘돈’ 단위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한때 우리나라 금 보유량의 돌반지 비중이 50% 이상이었으나, 현재는 비중이 많이 줄어든 상태다. 금값 상승과 더불어 돌반지 보다는 골드바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한국금거래소 관계자는 “돌반지는 국채보상운동, IMF 금 모으기 등 국난극복에 큰 힘이 됐던 상징”이라며 “한국금거래소는 이번 이벤트를 비롯해 국내 고유의 문화인 돌반지 문화가 다시 활성화되어 귀금속 산업도 덩달아 살아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