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TV브리핑] 녹두꽃 후속작 ‘의사 요한’...첫 방송 “강렬했다”
[TV브리핑] 녹두꽃 후속작 ‘의사 요한’...첫 방송 “강렬했다”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7.20 0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SBS
출처=SBS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성황리에 종료된 SBS 금토 드라마 ‘녹두꽃’의 후속작으로 기대를 모았단 ‘의사 요한’의 첫 방송이 전파를 탄 가운데 시청자들에 강렬한 첫 인상을 남기며 향후 뜨거운 인기를 예고하고 있다.

‘의사 요한’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의학 드라마’ 탄생을 예고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 19일 첫 방송된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 1회분에서는 교도소라는 예상 밖 공간에서 운명적으로 엮이게 된 ‘닥터 10초’ 차요한(지성)과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강시영(이세영)의 만남이 담겼다.

‘의사 요한’에서 지성은 천재적인 의사로서의 과거를 짐작케 하는, ‘돌아이’로 불리는 청일교도소 재소자, 수인번호 ‘육이삼팔(수번 6238)’ 차요한의 모습으로 빙의, 시청자들을 단숨에 몰입시켰다.

지성은 다른 제소자의 피습으로 가슴 한 쪽에 커다란 자상으로 피가 철철 흐르는 와중에 마취조차 없이 스스로 상처를 꿰매면서도 희열을 느끼는 웃음을 지어내 교도소 내 제소자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아울러 지성은 의무관들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교도소 내 환자들을 날카롭게 진단하고 해결방안까지 적어주는 등 천재의사 다운 면모를 실감나게 표현하는 가하면, 의무관 아르바이트를 온 강시영(이세영)을 향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져, 행동을 끌어내는 등 설명이 필요 없는 ‘명불허전’ 극강 연기력을 증명했다.

이세영은 안타까운 의료사고로 인해 칩거하다 마다가스카르로 도망치려는 레지던트 2년차 강시영의 모습을 오롯이 그려냈다.

극중 강시영은 짓궂고 거친 교도소 재소자들을 휘어잡는 코믹한 면모부터 자신을 무시하는 차요한에게 할 말을 또박또박 전하는 당찬 면모까지 똑부러진 성격을 선보였다.

하지만 환자를 치료하고 살리려는 강시영은 과거의 사연을 되새기게 만드는 차요한의 집중공격에 눈물을 글썽이는가 하면, 병원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사연을 털어놓으며 죄책감에 괴로워했다.

특히, 노을이 지고 있는 풍경을 바라보며 급기야 서러운 오열을 폭발하는 모습으로 애처로움을 자아냈다.

이규형은 차요한에 대해 언급하는 검사 손석기로 등장, 베일에 싸인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의문스러움을 더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납골당 안에서 해맑은 남자아이의 사진을 지켜보고 있는 모습으로 궁금증을 높였던 손석기는 차요한의 복귀를 막아야한다는 채은정(신동미)에게 냉정하고 서늘하게 “그 대가를 치르게 할 겁니다. 그래서 몹시 기다려지네요. 그가 돌아올 날이”라고 서슬 퍼렇게 내뱉어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날 엔딩 장면에서는 마다가스카르로 떠나려는 강시영을 불러 달라고 요청한 차요한이 강시영에게 환자를 살리라고 지시하는, 긴장감 넘치는 모습이 담겼다.

차요한은 강시영에게 환자를 살리겠다고 약속하라면서 “오늘 밤, 저 환자가 죽으면 병에 걸려서 죽는 게 아니야. 의사가 아무것도 안 해서 죽는 거야”라며 “환자에게 병은 절망이고, 의사는 희망이에요. 그 희망 저버릴 거에요?”라면서 강시영을 도발했다.

또한 피범벅 된 과거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던 강시영이 환자를 살리려면 뭘 하면 되냐고 질문하자 설핏 미소 짓는 차요한의 모습이 담기면서 서로 손을 잡은 듯한 두 사람의 운명이 어떻게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 요한’ 2회는 20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