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택배노조 “이언주는 국민유해상품” 논평
택배노조 “이언주는 국민유해상품” 논평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7.27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전국택배노동조합 페이스북 캡처
출처=전국택배노동조합 페이스북 캡처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일본 불매운동이 한창인 가운데 의류브랜드 유니클로의 배송을 거부한 택배노동자들이 자신들을 비방한 이언주 무소속 의원에 반격 논평을 내놨다.

이들은 ‘유니클로 배송중단’ 선언을 ‘폭력적 파쇼적 권리침해’라고 주장한 이언주 무소속 의원에 대해 택배노조가 “‘국민유해상품’ 이언주 의원을 반품시킬 수 없는 것이 분노스럽다”며 맞받아쳤다.

택배노동자기본권쟁취투쟁본부는 지난 26일 페이스북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히며 “국민이 아닌 일본을 대변하고 노동자를 혐오하는 이 의원은 지금 당장 대한민국 국회의원직을 그만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일하기 싫으면 그만두라는 말은 오히려 국민이 이언주 의원에게 하고 싶은 말”이라면서 “이 의원은 어느 나라 정치인인가”라고 꼬집었다.

또한 “우리는 이 의원의 발언을 듣고 흡사 친일 부역을 강요받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면서 “택배노동자들의 반일 불매운동 동참은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양심에 따른 지극히 정당한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24일 이언주 의원은 택배노조의 유니클로 배송중단 선언을 한 다음날 페이스북에 “민노총은 경찰과 회사에 대한 폭력에 더해 이제는 불특정 소비자들에 대한 폭력적 파쇼적 권리침해를 자행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다른 소비자들의 선택권과 경제적 자유를 왜 짓밟는 것이냐”며 “일을 하기 싫으면 그만두고 다른 사람들이라도 일하게 두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