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 개편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 확대 개편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7.30 0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하나생명
출처=하나생명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하나생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실행의 일환으로 생체인증, 카카오페이 등 인증방법을 다양화한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확대 개편되는 하나생명 스마트 모바일 창구 서비스는 웹(Web)에서 앱(App)방식으로 전환해 공인인증서 뿐만 아니라 지문, 안면인식을 통한 생체인증, 간편비밀번호(PIN), 카카오페이 인증 등을 사용함으로써 고객 인증방법을 다양화했다.

아울러 고객은 모바일 창구를 통해 계약 조회 및 보험료납입이 가능하고, 중도인출, 중도급부금, 연금 및 만기보험금 신청 등의 지급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변액보험 펀드변경을 포함한 각종 계약변경 업무, 사고보험금 접수, 청약철회 등 대부분의 손님관련 업무처리가 스마트 모바일 창구를 통해 가능하게 된 것이다.

특히, 최근 3개월내 회사에서 발송한 안내장을 조회하고 보관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 전화상담 예약도 할 수 있도록 했다.

지급 및 계약관련 변경 신청시 손님의 서류보완이 필요할 경우 간편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후, 서류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으며, 약관대출, 중도인출, 만기보험금 등 일반지급금액의 신청 한도가 상향되어 1억원 이하는 실시간 송금, 1억원 초과는 30분내 송금이 될 예정이다.

하나생명 관계자는 “서류 보완, 계약자 변경 등의 서비스는 업계 최초 제공되는 서비스로, 고객이 더욱 쉽고 편하게 하나생명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이며, 향후에도 이런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