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퓨전데이타, 세미콘라이트 인수 잔금 납입 완료...경영권 행사
퓨전데이타, 세미콘라이트 인수 잔금 납입 완료...경영권 행사
  • 전완수 기자
  • 승인 2019.08.0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퓨전데이타(대표 박일홍)가 본격적으로 세미콘라이트(대표 박은현)의 경영권을 행사한다.

퓨전데이타는 지난 1일 발광다이오드(LED) 전문 업체 세미콘라이트의 주식 825만 5318주(지분 12.63%) 인수를 위한 최종 잔금 납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분 12.63%에 대한 총 계약 금액은 약 197억원이다. 퓨전데이타 관계자는 기존 보유 자금과 외부 조달 자금을 통해 잔금 지급을 완료 했다고 전했다.

퓨전데이타는 세미콘라이트의 미래 성장성에 높은 가치를 뒀다. 한국광산업진흥회에 따르면 올해 국내 LED 시장규모는 10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알려졌고, 정부의 관련 예산 증가로 인해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퓨전데이타 관계자는 “세미콘라이트 인수를 완료하면서 회사의 사업 다각화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 “기존 사업과 더불어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 회사의 실적 향상 및 장기적 성장 모멘텀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퓨전데이타는 클라우드 및 망 분리 전문 업체로서 최근 신사업 확장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일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남녀’의 신규 론칭을 위한 사업에 착수 하며, 건강식품 시장에도 뛰어들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