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풀무원샘물, UN환경계획 한국협회와 바다 보호에 앞장
풀무원샘물, UN환경계획 한국협회와 바다 보호에 앞장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8.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풀무원샘물
출처=풀무원샘물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풀무원샘물은 유엔환경계획 한국협회와 함께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해양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 해양정화캠프’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풀무원샘물은 세계 1위 먹는 샘물 기업 네슬레 워터스(Nestlé Waters)와 풀무원의 합작회사로, 공동체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다한다는 네슬레 워터스의 기업 철학 아래 수자원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5월 유엔(UN)에 설치된 환경 전담 기관인 유엔환경계획 한국협회와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2019 환경 토크 콘서트’에 강연자로 참가해 플라스틱 이슈에 대응하는 네슬레 워터스의 장기 정책을 소개했으며, 이달에는 대학생들과 함께 해양환경 보호를 주제로 캠프를 진행했다.

‘2019 해양정화캠프’는 플라스틱 오염을 퇴치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환경 캠페인 ‘Beat Plastic Pollution’의 일환으로 해양 쓰레기에 대한 대중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미래 환경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산시에서 1박2일간 진행된 캠프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 대학생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유관기관 견학, 정화 활동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캠프 1일차에는 유엔환경계획 산하 북서태평양보전실천계획(NOWPAP) 부산 사무국의 리우 닝(Ning Liu) 박사의 강연을 통해 수자원 보호를 위한 국제적 협력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이후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홍보물을 바탕으로 일반 시민 대상 해양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울러 업사이클링 아티스트 추하늘 작가와 함께 해수욕장에서 수거한 쓰레기로 업사이클링 활동을 진행, 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제작했으며, 학생들이 만든 조형물은 이달 말 시민들에게도 공개될 예정이다.

2일차에는 해양환경공단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 방제교육 전문기관, 해양환경교육원 견학을 통해 해양 쓰레기 및 해양 생태계에 대한 강연을 듣고, 장기적 환경 파괴를 야기해 치명적인 기름 유출 정화활동을 체험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국립해양박물관을 방문해 해양환경 관련 전시를 관람하며 해양 자원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이틀간의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풀무원샘물은 사회적 책임의 이행을 중시하는 기업으로서 정기적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환경 정화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깨끗한 자연환경 조성에 앞장설 뿐만 아니라, 토크 콘서트, 캠프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시민들의 참여 기회를 마련해 환경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2019 해양정화캠프’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업사이클링 작품을 8월 말부터 김포 공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전시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해양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