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양현석·승리 ‘해외 원정도박 의혹’...경찰, YG사옥 압수수색
양현석·승리 ‘해외 원정도박 의혹’...경찰, YG사옥 압수수색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8.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G엔터테인먼트 사옥 전경./출처=시사브리핑DB
YG엔터테인먼트 사옥 전경./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경찰이 해외 원정도박 의혹을 받고 있는 양현석 전 YG엔터테인먼트(YG) 대표 프로듀서와 가수 승리의 전 소속사 YG 사옥을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다.

17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양 전 대표 등의 상습도박 혐의에 대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있는 YG 사옥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다만 양 전 대표의 자택은 압수수색에 포함되지 않았다.

경찰은 양 전 대표와 승리의 해외 원정도박 의혹에 대한 혐의점을 포착해 정식 입건해 수사를 진행해 왔다. 양 전 대표는 해외 원정도박 뿐만 아니라 무등록 외환거래인 환치기를 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앞서 경찰은 관련 첩보를 근거로 필요한 절차를 밟아가고 있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또 그동안 수사 내용을 언론에 확인해 줄 경우 증거인멸의 가능성이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여왔다.

양 전 대표와 관련한 첩보를 입수한 경찰은 금융정보분석원(FIU)으로부터 자금 흐름 등 양 전 대표와 관련된 금융정보를 넘겨받아 분석하고 있다.

양 전 대표는 지난 2014년 외국인 투자자들을 상대로 성매매를 알선했다는 혐의도 받고 있다. 경찰은 그를 피의자로 입건하고 YG 계좌를 압수수색하며 수사를 벌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