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조국 지지자들, ‘조국힘내세요’ 이어 ‘가짜뉴스아웃’
조국 지지자들, ‘조국힘내세요’ 이어 ‘가짜뉴스아웃’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8.2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청와대
출처=청와대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28일 오후 포털사이트에 '가짜뉴스아웃'이라는 문구가 실시간 검색어로 등장해 화제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지지하는 이들은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조국힘내세요’에 이어 ‘가짜뉴스아웃’ 검색을 독려했다.

28일 오후 5시 30분 기준 ‘가짜뉴스아웃’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위에 올라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지지하는 문재인 대통령 팬클럽 '젠틀재인', 해외 네티즌 반응 커뮤니티 '가생이닷컴', 주부 커뮤니티 '82쿡', 전자기기 커뮤니티 '클리앙', 패션 커뮤니티 '소울드레서' 등 회원들은 이날 오후 3시 20분부터 포털사이트에 '가짜뉴스아웃' 검색을 독려했다.

이에 따라 '가짜뉴스아웃'이라는 문구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들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규칙을 공유하며 '로그인하고 검색할 것'을 당부했다.

조 후보자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은 전날 '조국힘내세요' 실검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하지만 몇시간 후 조 후보자의 반대 진영이 '조국사퇴하세요'라는 키워드를 실검에 올려 실검 대전을 방불케 했다.

한편,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지난 27일 검찰이 자신의 가족과 둘러싼 의혹 규명을 위해 서울대 환경대학원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등 20여 곳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해 "검찰 판단에 왈가왈부하지 않겠다"며 인사청문회 준비를 성실히 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