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1 (금)
경기남부지역으로 ‘찾아가는 DMZ’...광명동굴에서 개최
경기남부지역으로 ‘찾아가는 DMZ’...광명동굴에서 개최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8.29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경기도
출처=경기도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9월에 개최하는 ‘DMZ 페스타’의 사전행사 일원인 ‘찾아가는 DMZ’ 행사가 오는 9월 1일 광명시 광명동굴 빛의 광장, 9월 7일 양평군 용문산관광단지에서 두 차례에 걸쳐 열린다.

29일 경기도에 따르면 9·19 평양공동선언 1주년을 기념하고 한반도 평화를 넘어 세계 평화에 대한 국내·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9월 한 달 동안 Let’s DMZ 행사를 개최한다.

Let’s DMZ는 ▲DMZ 포럼 ▲Live DMZ ▲DMZ 페스타 ▲ART DMZ 등 4개 행사를 통칭하는 공동 브랜드이며, 이 가운데 ‘DMZ 페스타’는 DMZ·평화·생태·관광 등을 아우르는 전시·체험행사로 다음 달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찾아가는 DMZ’는 DMZ페스타 개최 전 사전 행사로, 이전 DMZ관련 행사들이 경기북부 DMZ일원에서만 개최됐던 지리적 한계를 넘어 경기남부지역에 DMZ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또한 Let’s DMZ 홍보부스도 운영하여 축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9월 1일 오후 5시부터 광명시 광명동굴에서 열리는 ‘찾아가는 DMZ’행사는 DMZ의 가치를 알리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통일바람개비 만들기, DMZ식물 그림엽서 만들기, 평화통일 소망열차 만들기 등 각종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미디어타워 무대에서는 개그맨 김종석의 사회로 현숙, 최유나, 김혜성 등 유명 가수의 공연과 함께 성악 앙상블 소리향, 다문화합창단 레인보우, 퓨전국악 스칼렛, 미스트롯 한가빈 등이 흥겨운 공연을 진행해 경기도민과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광명에 이은 두 번째 ‘찾아가는 DMZ’ 행사는 양평군 용문산 관광단지에서 9월 7일 낮 12시부터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