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전재수·박용진, 동갑내기의 ‘오버’ 논쟁...발단은 유시민 발언
전재수·박용진, 동갑내기의 ‘오버’ 논쟁...발단은 유시민 발언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8.3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각 의원실
출처=각 의원실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에 같이 몸담고 있으면서 동갑내기인 전재수 의원과 박용진 의원이 때 아닌 ‘오버’ 논쟁에 휩싸였다.

발단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의혹과 관련 유시민 노무현 이사장이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입장을 밝힌데서 시작됐다.

앞서 지난 29일 유시민 이사장은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조 후보자 의혹 관련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충정은 이해를 하나 아주 부적절하고 심각한 ‘오버’였다”고 주장했다.

이날 유 이사장은 서울대와 고려대 등에서 개최된 촛불집회와 관련해서는 “자유한국당 패거리들의 손길이 어른어른하는 것이라고 본다”며 “다른 것보다 마스크들은 안 쓰고 오면 좋겠다. 지금 조국 욕한다고 해서, 대통령 비난한다고 해서 누가 불이익을 주느냐”고 말했다.

이를 두고 박용진 의원은 지난 30일 “조 후보자를 편들어주는 것은 고맙게 생각하지만 '오버'하지 말라”며 “유 이사장은 노무현재단 이사장이지 민주당 당원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도와주려는 의도는 알겠지만 한 번에 검찰과 언론, 대학생이 모두 등 돌리게 만드는 일을 하신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를 두고 박 의원과 1971년생 동갑인 민주당 전재수 의원은 31일 자신의 SNS에 “동갑내기 국회의원 용진아, 우리가 정치하면서 모름지기 때를 알고 나서야 하지 않을까. 그렇게 나서더라도 말은 좀 가려야 하지 않을까”라며 박 의원을 공격했다.

전재수 의원은 또 “민주당원 아니면 조 후보자에 대해 발언도 못 하나. 자네의 '오버'하지 말라는 발언은 번지수를 잘못 찾았다”며 “자네 발언이 어떻게 악용되고 있는지 주위를 한번 둘러보라. 제발 '오버'하지 말라”고 일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