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청소년·홀몸 어르신들의 특별한 만남...한샘, 세대간 소통 지원
청소년·홀몸 어르신들의 특별한 만남...한샘, 세대간 소통 지원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9.06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한샘
출처=한샘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민족의 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청소년과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세대간 단절된 소통을 이어가기 위한 행사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특히,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홀몸 어르신들의 증가가 사회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명절에 더욱 쓸쓸함이 깊어질 홀몸 어르신들과 명절 음식과 문화를 함께 나누며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6일 한샘은 사단법인 다원문화복지회와 함께 성북구립 삼선실버복지센터가 주최하는 ‘홀몸 어르신과 함께하는 온정한가득 명절나눔’ 행사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홀몸 어르신을 의미하는 ‘1·3세대’, 즉 1세대와 3세대간 세대차이를 극복하고 소통을 통한 통합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6월 성북구의 지원으로 개관한 '삼선실버복지센터'가 진행하는 행사로, 추석을 앞둔 오는 7일 오후 센터 1층과 4층에서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다원문화복지회가 운영중인 남녀 청소년야구단 20여명과 지역의 홀몸 어르신 40여명은 한 자리에 어우러져 함께 송편을 빚고 윷놀이와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등 한가위 전통놀이 등을 즐길 예정이다.

이후 직접 빚은 송편과 명절음식을 모두 함께 나누어 먹으며 온정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진다.

행사에는 이승로 성북구청장, 이영식 한샘 사장, 정보석 다원문화복지회 이사장 등이 참석해 세대간 화합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을 보낼 예정이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최근 가족들 간의 소통단절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와중에 이렇게 청소년친구들과 어르신들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은 더욱 의미 있고 소중하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어 “이 같은 정서적 나눔은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청소년 여러분들에게 의미 있고 중요한 시간인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어르신들을 돌아볼 줄 아는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샘은 올해 초부터 한부모 가족의 경제적·정서적 자립지원과 주거환경개선을 골자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다원 여자청소년야구단은 한부모 가족 자녀들의 건강한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한샘의 후원으로 지난 5월 창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