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07 (목)
[서울시의회] 이준형 의원, 제10대 2기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서울시의회] 이준형 의원, 제10대 2기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출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9.07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형 서울시의원./출처=서울시의회
이준형 서울시의원./출처=서울시의회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서울특별시의회는 제289회 임시회 윤리특별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어 이준형 의원(더불어민주당·강동1)을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했다고 7일 밝혔다.

윤리특별위원회는 지방자치법 제57조에 의해 설치되는 상설 특별위원회로 의원에 대한 윤리심사와 징계 및 자격심사에 관한 안건이 회부될 경우 이를 심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윤리특별위원장으로 선임된 이준형 위원장은 “우리 시민들은 지금 시의원에게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청렴성, 도덕성, 정직성을 요청하고 있다”면서 “이를 반영해 윤리특위 활동에 맞는 조례를 제정하는 등 시민과 시대의 요구에 발맞추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전석기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4)은 “시의원은 천만시민의 대표로서 활동하는 사람들인 만큼 그에 부응하는 윤리강령과 윤리실천 규범을 철저히 준수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같은 부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승미 시의원(더불어민주당·서대문3)은 “서울 시민의 요구와 기준에 맞는 청렴하고 정직한 서울시의회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는 선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윤리특별위원회는 오는 2020년 8월 30일까지 1년 여간 재임하며, 이준형 위원장을 비롯해 이승미, 전석기 부위원장과 김상진, 김제리, 송정빈, 문병훈, 이병도, 이영실, 김기대, 이경선, 송아량, 최선, 이성배, 김소영 의원 등 총 15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