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5 13:48 (일)
포스코건설이 지은 평택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살펴보니...
포스코건설이 지은 평택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 살펴보니...
  • 서재호 기자
  • 승인 2019.09.08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포스코건설
출처=포스코건설

[시사브리핑 서재호 기자] 9월에 평택에 공급되는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가 포스코건설의 ‘더샵’ 브랜드인 데다 2천여 가구 가까이 되는 대단지여서 이목이 쏠리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2019년 시공능력 평가 6위의 10대 건설사인 데다 브랜드인 ‘더샵’은 2019년 브랜드 고객 충성도 조사 아파트 부문 3년 연속 1위와 대한민국 소비자가 선택한 ‘2019년 한국산업 브랜드 추천’ 조사에서 브랜드상을 휩쓸어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단지 아파트는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 등 주민 편의시설이 풍부하게 들어서고 공용 관리비 부담 등이 덜한 편이다. 입주 시 단지 주변으로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먼저 확충된다.

이 가운데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지상 최고 27층 19개 동 1,99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64㎡ 523세대 ▲84㎡ 1,164세대 ▲115㎡ 312세대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지제역을 도보로 5분이면 갈 수 있는 초역세권인 데다 초등학교·고등학교 예정 부지도 단지 바로 앞에 있고 이마트도 가깝다. 또한, 삼성전자도 가까워 역세권·학세권·몰세권은 물론 삼세권(삼성전자 배후 주거지 프리미엄)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단지 앞 지제역 초역세권에 있어 지하철 1호선과 수서역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는 SRT와 지하철 1호선의 이용도 편리하다.

향후 2021년 수원발 KTX가 개통돼 지제역에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서면 BRT, M버스(광역급행버스) 등도 정비돼 수도권 및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현재는 45번, 1번 국도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쉬우며 향후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평택~오송 복복선화(예타면제) 등도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한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 이마트(평택점)이 운영 중이며, 지제역 교세 지구 개발계획 완공 시 지제역세권 중심상권(예정) 바로 앞에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5km 내에 평택시청, 수원지방법원, 평택교육지원청 등 중심행정타운이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공원(예정)도 계획돼 있어 쾌적한 삶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교육 여건도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보 거리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학부모들 사이에서 일명 ‘초품아’ 단지로 주목받으며 안심 통학이 가능할 계획이다. 이밖에 비전동과 소사벌지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포스코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도입된다. 전 세대가 판상형의 남향 위주로 건립되며 맞통풍에 유리한 4~4.5Bay, ‘ㄷ’자형 주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 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도 풍부하게 조성돼 피트니스센터, 다목적실,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독서실, 멀티룸,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경로당, 멀티코트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투자가치도 풍부하다.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으로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거주 기간 제한이 없고, 세대주가 아닌 세대원도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이라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