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35 (금)
[유통브리핑] ‘가성비 갑(甲)’ 추석 선물세트는 무엇?
[유통브리핑] ‘가성비 갑(甲)’ 추석 선물세트는 무엇?
  • 이순호 기자
  • 승인 2019.09.11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직장인을 위한 홍삼 제품,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 ‘제중원 홍삼킹 캡슐’, '제중원 남기새 명작'./출처=각 사

[시사브리핑 이순호 기자]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명절 선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올해는 특히 실속을 채우고 가성비를 높인 선물 세트들이 눈에 띄는데, 제품 구성을 다양화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지인들에게 전달할 의미 있는 선물을 찾는 이들을 위해 센스 있는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한다.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쉽고 피로개선 및 활력 케어가 필요한 직장인들에게는 건강기능식품 중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홍삼 제품을 추천한다. 홍삼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사이드는 면역력 개선 및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의 제중원은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홍삼 라인이다. ‘제중원 홍삼킹 캡슐’은 캡슐 제형으로 휴대가 편리해 남녀노소 전 연령대가 섭취하기 좋다.

또한 국내산 6년근 홍삼 외에도 아르기닌, 로이신 등이 풍부해 ‘페루의 인삼’이라고 불리는 마카와 비타민 B가 함유돼 면역력 향상, 원기 회복 등에도 도움을 준다.

'제중원 남기새 명작'은 액상형 앰플 제품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기능원료인 아연을 더했다. 두 제품은 과도한 업무와 잦은 회식 등으로 바쁜 일상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실용적이고 센스 있는 ‘홈쿠킹’, ‘홈카페’ 식재료 세트, 올리타리아 ‘추석 선물세트’·파스쿠찌 ‘추석 선물세트 5종’./출처=각 사
실용적이고 센스 있는 ‘홈쿠킹’, ‘홈카페’ 식재료 세트, 올리타리아 ‘추석 선물세트’·파스쿠찌 ‘추석 선물세트 5종’./출처=각 사

‘먹방’, ‘쿡방’ 트렌드로 집에서 홈쿠킹, 홈카페 메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프리미엄 식재료로 구성된 선물세트도 인기를 얻고 있다.

올리타리아 한국 공식 수입원 서영이앤티는 명절 요리에 활용하기 좋은 해바라기유, 포도씨유 구성 등 총 14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특히, 최근 다양한 미디어에 노출되며 인기를 얻고 있는 아보카도오일과 트러플오일 세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와 디마르티노 파스타면 세트는 ‘연예인 레시피’에 관심이 많은 신혼부부나 싱글족들이 특히 반길만한 구성이다.

디마르티노 파스타 패키지는 유명 디자이너 돌체앤가바나의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과 유니크한 감성까지 더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는 홈카페를 즐기는 나홀로족을 위해 홈 브루잉 용품부터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드립 커피백, 티트라 티백 등으로 구성한 ‘추석 선물세트 5종’을 출시했다.

‘홈카페 세트’는 정통 이탈리아 커피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드립포트와 드리퍼, 프리미엄 이탈리아 유기농 분쇄 원두로 구성됐다.

‘티브루잉 세트’는 SPC그룹에서 론칭한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 티백 9종으로 내열유리로 제작된 티포트와 티머그가 함께 구성되어 있어 손쉽게 차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 커피백과 싱글오리진 원두, 그라인더 등을 활용한 세트도 마련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명절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달콤한 디저트, 뚜레쥬르 ‘베이커리 선물세트’·복음자리 ‘복음 선물세트’./출처=각 사
명절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달콤한 디저트, 뚜레쥬르 ‘베이커리 선물세트’·복음자리 ‘복음 선물세트’./출처=각 사

명절이 다가오면 명절 음식 준비, 가족 모임의 부담감과 명절 연휴 후 밀려있는 일들로 육체적 피로와 스트레스를 받기 쉽다. 제철 재료로 만든 디저트 선물세트는 달콤한 맛으로 기분전환이 되어 명절 후유증을 극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뚜레쥬르는 가을 제철 재료로 만든 달콤한 베이커리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마들렌, 만주, 케이크 등을 세련된 패키지에 넣었으며 전 제품이 1~2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돼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밤을 통째로 넣은 마들렌과 밤앙금을 가득 넣은 밤만주를 밤 모양 케이스에 담은 ‘가을, 밤에 한가득’세트 외에도 마롱 크림과 마스카포네 생크림을 넣은 ‘마스카포네 밤 롤케이크’ 등이 있다.

과일가공 전문 브랜드 복음자리는 깔끔한 단맛이 일품인 ‘복음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딸기, 블루베리, 사과 3종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복음자리만의 프레시(Fresh) 공법으로 만들어져 기존 복음자리 잼에 비해 당도(Brix)가 37% 낮고 과일 본연의 맛과 향, 색, 식감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원물 함량을 높여 입안 가득 퍼지는 과육의 상큼 달콤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깔끔한 단맛으로 빵은 물론 요거트, 크래커, 와플 등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