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4:39 (목)
박근혜, 추석연휴 마치고 16일 병원行
박근혜, 추석연휴 마치고 16일 병원行
  • 이영선 기자
  • 승인 2019.09.1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시사브리핑DB
출처=시사브리핑DB

[시사브리핑 이영선 기자] 형 집행정지신청이 두 차례 불허된 박근혜(67) 전 대통령이 어깨 수술을 위해 추석 연휴를 마친 16일 병원에 입원할 전망이다.

11일 법무부는 “최근 박 전 대통령이 서울 소재 외부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은 결과, 좌측 어깨 부위에 대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이 있었다”며 “박 전 대통령의 의사를 고려해 추석 연휴가 끝나는 이달 16일 입원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박 전 대통령은 수감 중인 서울구치소와 외부 의사 초빙진료, 외부 병원 진료를 통해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아왔다.

박 전 대통령의 변호인단은 이 같은 이유로 올 4월과 지난 5일 두 차례에 걸쳐 형 집행을 정지해달라고 집행정지 신청을 했지만 서울중앙지검은 이를 모두 불허했다.

검찰 관계자는 두 번째 불허 결정 이후 “박 전 대통령의 현재 건강상태를 면밀히 확인하고 의료계·법조계 등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형집행정지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심의했으나, 현재 상태가 ‘형 집행으로 현저히 건강을 해하거나 생명을 보전할 수 없는 상태’ 또는 ‘수형생활이 불가능한 상태’로 보기 어렵다고 의결했다”며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법무부는 “형집행정지 결정은 형집행정지심의위를 통한 검찰의 고유 권한이므로 법무부가 관여할 사안은 아니지만 수술과 치료가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에 따른 것”이라며 “박 전 대통령이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재활치료 및 외래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은 현재 2016년 제20대 총선 당시 선거개입한 혐의로 징역 2년형을 확정 받았고, 2심에서 징역 25년이 선고된 ‘국정농단’ 사건은 대법원에서 파기환송돼 다시 한 번 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