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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QLED TV’ 누적 판매량 540만대
삼성전자, ‘QLED TV’ 누적 판매량 540만대
  • 전완수 기자
  • 승인 2019.09.22 12:2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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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삼성전자
출처=삼성전자

[시사브리핑 전완수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2017년 출시된 QLED TV가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540만 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2017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판매된 QLED TV의 면적을 모두 합치면 5.478km(약 166만 평)로, 여의도 면적의 2배에 달하는 수치다.

삼성 QLED TV는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 QLED TV는 올 상반기에만 약 200만 대 판매돼 전년 동기(87만 대) 대비 127% 증가했다.

삼성전자의 하반기 QLED TV 판매 전망이 약 300만 대인 것을 감안하면 연간 500만 대로 2019년 실적은 전년(260만 대) 대비 92% 증가하는 셈이다. 또 2017년 이후 누계로 800만 대를 무난하게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면, 올 상반기 OLED TV 전체 판매량은 122만 대로 전년 동기(106만 대) 대비 15% 성장에 그쳐 시장 격차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2017년 이후 초대형 시장에 진입하는 업체들이 많이 증가한 가운데, 삼성전자는 75인치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 금액 기준 50%를 넘어서는 점유율을 2017년 3분기부터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으며, 올 2분기에는 53.9%를 기록했다.

특히, 북미 75형 이상 TV 시장에서는 올 1분기 58.8%, 2분기 57.6%를 기록하며 60%에 가까운 압도적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초대형·프리미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이유로 QLED TV를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초대형 라인업을 강화하고 8K TV를 시장에 선제적으로 안착시켰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8K를 포함한 QLED TV 시장을 더욱 확대해 글로벌 TV 시장 1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유지해 나가는 한편,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혁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2분기 금액 기준으로 31.5%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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